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혹자는 제네실수라고도 한다지만,


오는 9월에 G70의 출시를 앞두고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노조와의 갈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대차가 하반기 매출 회복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카드가 바로제네시스 G70 입니다.



제네시스 G90 및 제네시스 G80 에 이어 세번째 G라인으로 G70이 9월 선보일 예정이네요.



제네시스 G70은 G90· G80에 이은 제네시스 세단 라인업의 결정판이라는 수식어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중형 세단인 G70은 대형 세단인 G90, 준대형 세단인 G80과 함께 정통 세단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평가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제네시스 G시리즈는 어떻게 출시되었는지 배경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 합니다.







제네시스 1세대




제네시스는 원래 현대자동차의 인기차종 중 하나였던 것 아시나요? 


 

1세대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최상위 라인업인 '에쿠스' 보다 한 등급 아래이자, 


일반 대형 세단 라인업인 '그랜저' 상위 등급 사이에 포지셔닝된 프리미엄 세단이었습니다. 



순수한 국내 기술 100%로 유럽에서 점령하고 있는 중형 프리미엄 세단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정몽구 회장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산물이라고 하네요.



4년여의 개발기간 동안 총 5000억원이 투입된 1세대 제네시 스는 현대차 최초의 독자개발 후륜구동 세단이 탄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제네시스가 출시 후 얼마 안가 큰 돌풍을 일으키를기 시작합니다.



(이미지참고 : 뉴스핌, http://m.newspim.com/news/view/20151117000267)




2009년 1월 미국에서 제네시스는 ‘북미 올해의 차’ 수상 이라는 위업을 달성하게 되면서,


현대차는 새역사를 쓰게 됩니다.


북미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상을 제네시스가 수상하자, 


전 세계 자동차 브랜드들이 현대차를 다른 시각으로 보게 되었다고 할 수 있네요



제네시스 2세대 - 제네시스 DH



1세대의 성공에 힘을 얻은 현대차는 



현대차는 또 다시 2009년부터 4년간 동안 총  5천억원을 투입하고, 



2세대 제네시스(제네시스 DH)를 개발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제네시스는 개발비만 1조원 가량 투입된 엄청난 규모의 프로젝트였지요.




2세대 제네시스는 탄탄한 강판을 바탕으로 5대 기본성능과 디자인 측면에서 모두 유수 평가기관으로부터 호평을 받게 됩니다.


(* 5대 기본 성능  :  동력성능, 안전성, 승차감 및 핸들링, 정숙성, 내구성)



참고로, 당시의 투입된 개발과정을 통해 


현대차는 글로벌 주요 자동차 그룹 가운데 유일하게 자동차용 강판을 자체 개발·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특히,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헥사고날 그릴(hexagonal grill) 등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정체성이 정립된 시기이기도 합니다.



프리미엄 세단 브랜드 '제네시스'  런칭


 

2세대 제네시스가 성공하자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은 


2015년 제네시스를 별도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독자화 하게 됩니다.





여기에, 다자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과감한 투자와 인재영입을 하게 됩니다.


바로,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람보르기니 가야르도를 디자인하고 2012년부터 2015년까지 벤틀리 수석 디자이너를 맡았던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루크 동커볼케와


또한, 벤틀리 디자인 총괄 이상엽 씨,


또 람보르기니 우라칸, 부가티 시론 부가티 비전그란투리스모 를 디자인한 


알렉산더 셀리파노브를 영입하여 세계적 수준의 명차 반열에 오르기 위한 개발을 추진합니다.




그러한 투자의 결실이 바로, 제네시스 G시리즈의 세번째 모델이자, 


제네시스의 독자화 이후, 첫차이기도 한 


제네시스 G70인 것입니다.



제네시스 G 시리즈 - G90, G80, G70




여기서 각 라인업 모델별 특징을 정리해볼까요?




제네시스 G90



 



기존 현대차 ‘에쿠스’ 모델은 ‘제네시스 G90(한국명 EQ900)’이라는 모델명으로 재탄생한 것이랍니다.



브랜드 기함급 모델인 만큼 편의사양·안전사양·성능 등 모든 면에서 최상위 기술이 적용되었음은 당연합니다.



제네시스 G80





더불어, 기존의 현대차 ‘제네시스’라는 모델명으로 판매하던 차량은 


페이스리프트하여 ‘제네시스 G80’로 변경되었습니다.



G80은 2016년 7월 정식 출시되기도 하였고, 대형 세단인 G90과 함께 준대형 세단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라인업 중 중형 엔트리 스포츠세단 G70




어떠세요?



제네시스 G70이 어떤 위치의 차량인지, 현대에서 거는 기대가 어떤지 이제 감이 잡히시나요?







앞으로도, G시리즈에의 발전은 무궁해보입니다.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유럽 주도의 프리미엄 세단 시장을 공략하려는 


현대차의 이번 노력에는 저도 응원을 해주고 싶은 마음이 있네요.



물론 국내소비자에 대한 차별에 대한 아쉬움은 크지만요.




기회가 된다면, 제네시스 G70을 시승해 보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G70의 제원과 가격 등의 세부정보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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